Boris Nemtsof 암살 사건이 온 세계의 관심을 끌고 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정적’ 보리스 넴초프(55) 전 부총리가 2월 27일 저녁(현지 시각) 괴한의 총격으로 숨졌다. 러시아 야권에선 대표적 야권 지도자였던 넴초프의 사망에 대해 “정치적 살인”이라며 강력히 반발하고 나섰다. 넴초프가 이날 저녁 11시 40분쯤 우크라이나 출신의 24세 여성과 함께 크렘린궁 인근의 ‘볼쇼이 모스크보레츠키 모스트’ 다리 위를 걷던 중 지나가던 차량에서 가해진 총격을 받고 숨졌다고 밝혔다.

야권 운동가 드미트리 구트코프는 자신의 트위터에 “의심할 여지없는 정치 살인”이라며 “현 정권이 직접 청부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정권이 선전해온 (야권에 대한) 증오의 결과”라고 지적했다.

러시아 중부 니제고로드스크주(州) 출신인 넴초프는 1990년대 보리스 옐친 대통령 휘하에서 총리로 재직한 친서방 개혁 성향이 강한 인물이었다. 한때 옐친 전 대통령의 잠재적 후계자로 주목받았던 인물이다. 넴초프는 2000년 푸틴이 대통령에 당선된 이후 야권을 이끌면서 반정부 운동을 이끌면서 거리 시위와 관료들의 부패 사건 폭로 등을 주도하는 등 야당 지도자로 활동해왔다. 또한 최근에는 우크라이나 사태에 대한 러시아의 개입에 반대하는 시위에 참가해 푸틴 대통령의 정책에 반대하기도 했다.

넴초프는 러시아 재림교회 3ABN 방송국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Julia Outkina의 오빠로 알려졌다. 특히 넴초프는 러시아 정교회의 집요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John Carter의 전도집회를 계속케 한 인사로 알려졌다.

넴초프는 재림교회에 관한 정보를 잘 모르고 있는 상태이었다. 그의 여동생이 재림교인이 된지 얼마 되지도 않는 상황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서는 그와 그의 여동생, Danny Shelton, John Carter을 기이하게 사용하시어 당신의 뜻을 이루어 오신 것이다. 미국 3ABN 방송국은 3월 5일(목)에 그동안 이들을 통하여 전개시켜 온 이야기가 방영될 것이라고 한다. 보이지 않은 손이 역사의 커튼 뒤에서 또 다른 사람을 사용하시는 일은 계속될 것이다. 


Posted by KAHN0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