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드셀라 버섯 (Methuselah Mushroom)

미국 삼림연구소 팀이 조사 연구 발표 한 바에 따르면 무려 2400년이나 된 버섯을 발견했다고 한다. (Source: Funny Times January 2001 "News of the Weird"). 이렇게 오래된 버섯이기에 <무드셀라 버섯>이라는 칭호로도 부른다.  이 버섯은 오래건주 Prairie City 동부 산지에서 2200에이커의 광활한 면적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9km2, 1 acre=1224). 이 면적은 풋볼 경기장 1600개에 맞먹는 크기에 해당된다.

 

하나의 살아있는 버섯이 3피트 지하에서 2200에이커 면적에 뻗혀 있다. 그 이유는 동 지역 내 여러 곳으로부터 채취한 작은 버섯 샘플들의 DNA 구조를 분석한 결과 같은 생체 기관인 점이 밝혀졌기 때문이다. 자라나는 속도에 비추어 계산하면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거대 생체가 될 것이다. 땅위로 조금 나온 버섯의 가시적 부분은 빙산의 수면 위 부분과도 같아서 수면 아래 부분의 거대한 덩어리를 짐작케 하는 것에 비견할 수 있다. 공식적으로 이 버섯은 Armillaria ostoyae(꿀 버섯)으로 일컬어지고 있다.

과학자들은 동 지역에 거대 삼림지대의 죽어가는 나무 군락의 뿌리 아래 부분이 버섯 포자 사상체에 감염되어 사멸되어가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다거대 버섯은 그 나무들 뿌리로부터 수액을 통하여 수분을 공급 받고, 탄수화물 자양분을 얻어 자라가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이런 과정에서 나무들은 사멸되어 가고 있는 것이다.

 

성경은 부도덕을 거대 버섯 같은 것으로 가르치고 있다.

적은 누룩이 온 덩어리에 퍼지는 것을 알지 못하느냐 7 너희는 누룩 없는 자인데 새 덩어리가 되기 위하여 묵은 누룩을 내버리라 우리의 유월절 양 곧 그리스도께서 희생되셨느니라 8 이러므로 우리가 명절을 지키되 묵은 누룩으로도 말고 악하고 악의에 찬 누룩으로도 말고 누룩이 없이 오직 순전함과 진실함의 떡으로 하자“(고전 5:6-8).

 

삶의 현장에서 작은 죄는 온 덩어리를 변질시키는 누룩(이스트) 또는 거대 버섯의 작은 포자 같은 역할을 하여 전 인격 또는 전 사회라는 덩어리를 감염시키는 확산력을 지니고 있다. 그런 죄의 감염을 일으키는 포자는 현미경 없이 볼 수 없다. 그러나 점점 자라나 거대 괴물 버섯으로 자라난다. 죄의 감염으로부터 예방하는 최선책은 첫 포자 같은 작은 것을 제거하는 것에 있다. 우리 마음을 성령께 굴복시키면 성령께서 죄를 깨닫게 하고 우리 삶으로부터 제거하시며 우리 삶을 의로운 것으로 교체하여 주신다.

 

Posted by KAHN0211